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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카드 이용약관

제1장 총직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화갤러리아㈜(이하 “백화점”이라 함)이 제공하는 “앱카드(전자지갑)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고객과 백화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 1. 갤러리아백화점”앱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가입고객”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된 “전용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오프라인,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승인 절차를 수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가입고객”이란 본인 명의로 이동통신망에 가입한 “모바일 기기”에 “백화점”이 제공하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대상카드를 등록하고 휴대폰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을 한 후 카드인증(백화점카드 회원이 아닌 경우 카드인증 절차 생략)을 통하여 갤러리아백화점 카드회원임을 인증하는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백화점”과“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말합니다.
  • 3. “휴대폰 인증”이란 “가입고객”이 본인 명의로 이동통신망에 가입한 “모바일 기기”로 수신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가입고객”의 본인확인을 하는 인증 절차를 말합니다.
  • 4. “카드인증”이란 카드정보의 인증을 통하여 “가입고객”이 갤러리아백화점 카드회원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 5. “일회용 카드번호”란 “카드번호 등”을 대신하여 사용 매장에 제시하는 것으로 QR, 바코드, P2P, NFC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일회용카드번호 및 이미지 일체를 말합니다.
  • 6. “결제비밀번호”란 서비스 부정사용 및 부정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회원인증 수단으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 고객”이 별도로 설정한 서비스 비밀번호(숫자6자리)를 말합니다.
  • 7. “모바일 기기”란 3G, 4G 및 5G의 이동통신망 또는 Wi-Fi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 8. “전용 어플리케이션(이하“갤러리아 앱”이라 함)이란 “서비스”이용을 위해 “모바일 기기”에 설치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 9. “서명”이란 가입고객이 “서비스”이용 신청 시 “갤러리아 앱”에 등록하는 서명정보를 말합니다. 단, 대상 실물카드를 등록할 경우 “갤러리아 앱” 서명등록 시 대상카드에 기재한 서명과 동일하게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10.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약관의 내용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백화점”은 그 내용을 적용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하며, “백화점”은 위 약관변경 예정 통지 시 통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별도계약해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시하여 통지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백화점”이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한 것에 대하여 “백화점”이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은 “모바일 기기”에 “갤러리아 앱”을 설치하고, 소지한 “대상카드”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이동전화 번호변경, 신규가입 등 이동전화 서비스관련 계약사항 변경 시 또는 “갤러리아 앱”을 삭제 후 재설치 한 경우, 이용 신청을 다시 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 1. “백화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않습니다.
    •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 2) “서비스”신청시 “대상카드”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사유가 있는 경우
    • 3) 타인의 “카드번호 등”을 도용하는 등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관계법령, 감독규정, 감독기관의 지침, “백화점”의 약관 등에 의해 “서비스”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 5) 기타 “백화점”이 “서비스”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 6) 이동통신 사용정지 및 해지 등 단말기 또는 이동통신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하는 상태인 경우
    • 7)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관련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 8) 회원의 “모바일 기기”가 해킹, 루팅, 탈옥 된 상태 등 보안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9) 법인명의로 가입하는 경우

제3장 서비스 이용

제6조 ["서비스"의 이용]

  • 1. 회원은 “서비스”이용 가입 후 오프라인, 온라인 가맹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오프라인 결제: “백화점”결제 시 갤러리아 앱” 실행 및 “결제 비밀번호” 입력 후”일회용 카드번호”가 생성되면 제시하고 본인서명으로 결제승인절차를 완료합니다.
  • 3. NFC 결제: 매장 결제기기에 스마트폰 SCREEN ON 상태에서 터치 후 본인 서명으로 결제승인절차를 완료합니다.
  • 4. 온라인 결제: “갤러리아 앱” 실행 및 결제창(PC)에 표시된 인증코드 입력 후, “결제비밀번호”입력으로 결제승인절차를 완료합니다.
    ※ “서비스”가입 시 입력된 고객정보는 온라인 결제 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기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내용을 본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하거나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재화 • 용역의 구매방법]

  • 1. 회원은 재화 •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재화 •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들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재화 • 용역의 구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재화 • 용역의 거래조건에 응하여 구매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3. 회원은 “백화점”이 정하는 결제수단의 범위 내에서 선택하여 재화 • 용역의 구매대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전항에 의한 결제와 관련하여 결제수단 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그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5. “백화점”은 제3항에 의한 결제 시 회원이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 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일시 중단 및 면책]

  • 1. “백화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2)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기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5) “가입고객”의 전산 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 2. 전 항에 의하여 본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내에 구현된 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 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 설정화면에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2. “백화점”은 회원이 제14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3. 본 조 제2항에 규정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백화점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4. 전 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백화점”이 인정하는 경우, “백화점”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1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삭제]

  • 1. “백화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백화점”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 “백화점”,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유포 등에 해당하는 경우
    •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백화점”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본 조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에 의한 삭제 대상이 되는 경우
    • 6) 광고, 판촉성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 7) 기타 관계 법령 및 “백화점”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백화점”은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백화점”의 의무]

  • 1. “백화점”은 본 서비스 제공, 누설, 전송과 관련하여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 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권한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백화점”은 서비스의 개선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법령 및 본 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2. 결제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알려주어서는 아니 되며,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백화점으로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구매한 재화 • 용역을 유상 양도하는 등 본 서비스를 자금융통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2)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명의 또는 휴대폰번호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3)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4) 본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 연결하는 행위
    • 5) 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본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4.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및 이용안내, 본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등

제15조 [손해배상]

  • 1. “백화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가입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원이 관계법령이나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 [면책사항]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백화점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발생한 본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위반시의 책임]

백화점과 회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준용]

  •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갤러리아백화점 카드회원 약관,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 릅니다.
  • 2. 백화점은 필요한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19조 [관할법원]

이 약관에 따른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주소지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의 주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 또는 전자상거래 외의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