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입니다.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화솔루션㈜ 갤러리아 부문(이하 ‘당사’라고 합니다)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당사가 취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 제·개정 또는 당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 쇼핑몰 등 각 웹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팝업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목적·처리 및 보유기간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목적/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서비스별 개인정보 수집항목·목적·처리 및 보유기간
구분 개인정보 항목 처리 목적 처리 및 보유기간 수집방법
홈페이지 회원 (간편 가입)
필수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성명,

비밀번호, SNS ID(SNS 간편가입 시)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회원관리, 기타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회원 탈회 후 관련 법령 보유기한까지 On-Line 회원가입
선택 아이디, 이메일, 휴대폰번호, 성명,
SNS ID(SNS 간편가입 시)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이벤트 정보, 참여기회 제공 목적

갤러리아 온라인 멤버십
필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통신사, CI, DI, 재화·용역 구매정보(품목, 거래일시, 사용금액, 결제수단 정보), 비밀번호

계약의 체결•유지•관리, 사고조사,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회원 탈회시 온라인 등록
선택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휴대폰번호,

우편물 수령지(자택 또는 직장), 재화·용역 구매정보(품목, 거래일시, 사용금액, 결제수단 정보)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이벤트 정보, 참여기회 제공 목적

갤러리아 법인몰 회원가입
필수 이메일, 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사업장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회원관리, 기타 개인맞춤서비스 제공 회원 탈회 후 관련 법령 보유기한까지 온라인 등록
뷰티온 매거진
필수 이메일 뷰티온 매거진 이메일 발송 수신거부 또는 동의 철회시 온라인 등록
고객의 소리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제목, 내용, 첨부파일 고객상담 답변 답변종료 후 3년 온라인 등록
갤러리아 백화점 신용카드 회원
필수 성명(영문명), CI,주민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휴대폰, 자택주소, 자택전화, 이메일, 결제정보(결제일, 결제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직업(직장명, 부서, 직위, 직장전화, 직장주소), 가족정보(가족카드 신청시) 신용카드 계약의 체결·유지·관리, 사고조사,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한도부여, 대금 청구, 청구서 발송, 대금결제/안내, DM 및 안내문 발송, SMS발송,사은행사, 서비스 제공) 개인(신용) 정보 수집 ·이용 목적 달성시 (탈회시) 및 상거래 종료 5년 입회 신청서 및 온라인 카드발급 신청
갤러리아 백화점 멤버십 회원
필수 성명, 생년월일, CI, 자택전화, 자택주소, 이메일, 휴대전화(통신사), 외국인 구분, 구매정보 멤버십 계약의 체결·유지·관리, 사고조사,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DM 및 안내문 발송, SMS발송, 사은행사, 서비스 제공) 회원 탈회시까지 입회신청서
선택 직장명, 부서, 직장전화, 직장주소 DM/SMS 및 안내문 발송, 상품개발 연구
웨딩 마일리지 회원
필수 성명, 생년월일, CI, 성별, 연락처, 자택주소 웨딩 마일리지 계약의 체결·유지·관리, 사고조사, 민원처리 및 법령상 의무이행 (마일리지 적립) 회원 탈회시까지 입회신청서
선택 이메일, 직장명, 직장주소, 직장연락처, 예식장명, 결혼일자 혼인예정 사실 여부 확인 맞춤형 부가정보 제공
각종 마일리지 회원
필수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본인확인 및 회원관리, 마일리지 적립 회원 탈회시 까지 입회신청서
선택 직장정보(회사명, 회사주소, 연락처, 부서 등), 자녀 정보(성명, 생년월일) 등 마일리지 서비스 관련 정보 맞춤형 부가정보 제공
결제 서비스(비회원 구매 포함)
필수 주문자 정보 :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수령자 정보 :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환불 계좌 정보(현금구매시)
상품 구매에 따른 배송 및 결제 확인 정보 동의 철회 후 관련법령 보유기한까지 인터넷 상품 주문
선택 보증보험증권 발행용 생년월일, 성별 서울보증보험증권 발생
갤러리아 앱카드
필수 아이디, 성명, 휴대전화번호 앱카드 이용/결제 정보 관리 앱카드 삭제시 앱카드 등록
갤러리아 VIP서비스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VIP 서비스 예약이행 및 고객문의 답변 이행완료 후 1년 VIP 서비스 이용
문화센터 회원
필수 본인(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자녀(성명, 생년월일, 성별), 차량번호
본인확인 및 회원관리,
주차등록 및 정산
회원 탈회시 까지 입회신청서
선택 본인(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자녀(성명, 생년월일, 성별)
문화센터 행사 및
수강정보 전달
문화센터 강사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 이메일,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학력사항(최종학교, 학과),

경력사항(출강 이력 등)

개설강좌 관리, 강사료 지급,

강사의뢰, 증명서발급

동의 철회시 강사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백화점 서비스
물품보관 및 대여 성명, 휴대전화번호 본인확인 및 물품회수 고객 동의철회시 또는 등록일로 부터 3년 관련 대장 및 일지 등
고객상담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선택), 주소(선택) 고객질의 및 요구사항 응대 관련 법령에 따라 발생일로부터 3년
배송 주문자/수령자 정보 : 성명,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주소 구매물품 배송 동의철회시까지 또는 주문일로부터 6개월 배송의뢰서
주차 차량번호 주차 정산 서비스, CS관리 동의 철회시까지 APP 멤버십서비스 내 등록
구매 결제 서비스
신용카드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갤러리아 상품구매에 따른 대금 결제 및 청구 관련 법령에 따라 거래 발생일로부터 5년 POS, 인터넷 결제 등
휴대전화 결제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계좌 이체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등
현금영수증 현금 영수증 발행용 인증번호 현금 영수증 발행
기타 서비스
임직원인증 계열사명, 이메일 임직원 인증 회원 탈회시까지 온라인등록
입점상담 성명, 회사명, 연락처, 이메일, 비밀번호 입점 문의 상담 입점 반려시 또는 접수 후 5년이내
제보하기 성명, 연락처, 이메일 비윤리, 불공정 거래 행위 신고 접수 및 처리 신고처리 완료 후 3년이내
협력업체 관리

필수

(협력업체관리자)

관리자 정보(ID, 관리자명,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번호, e-mail)

사용자 등록, 본인 확인, 로그인 시 확인목적,공지사항 및 계약 이행을 위한 관련 정보 안내

거래선 철수 후

3년 경과 시

온라인등록

필수

(협력업체 회계/영업 담당자)

담당자정보(ID, 사용자명, 사용권한(선택), 휴대전화번호, e-mail) 사용자 등록, 본인 확인, 로그인 시 확인목적,공지사항 및 계약 이행을 위한 관련 정보 안내 업무 종료(탈퇴 또는 퇴사 등) 또는 계약 종료 3년 경과시

협력업체 매장 담당자

(매니저, 시니어, 주니어)

담당자정보(ID, 사용자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사용자 등록, 본인 확인, 로그인 시 확인목적,공지사항 및 계약 이행을 위한 관련 정보 안내 업무 종료(탈퇴 또는 퇴사 등) 후 1년 경과 시

※당사는 여신전문금융법 제3조제3항제2호 따른 금융위원회 등록한 겸영여신업자로서 신용카드업자에 포함되어 시행령 제24조 제2항에 따라 갤러리아백화점 신용카드 회원에 대한 주민번호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나. 모바일 앱 설치 시, 접근 권한 안내
구분 접근항목 접근목적 비고
필수 기기 및 앱기록 갤러리아몰 앱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선택 카메라 포토 상품평 촬영 ※ 선택적 접근권한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허용이 필요하며, 허용하지 않아도 해당 기능 외 서비스는 가능
사진/미디어/파일 포토 상품평 사진 및 동영상 업로드
마이크 음성인식 검색 기능
주소록 모바일 타인 발송 시 연락처 불러오기

※ 앱 접근권한 동의 또는 철회 방법

- 안드로이드 계열 : 설정 → 앱 → '갤러리아 앱' 혹은 '갤러리아몰 앱' 선택 → 권한 → 접근권한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

- iOS 계열 : 설정 → '갤러리아 앱' 혹은 '갤러리아몰 앱' 선택 → 접근권한별 동의 또는 철회 선택

※ 갤러리아 모바일앱 사용시 기기 식별 값(ADID, IDFA)수집

- ADID/IDFA 란 모바일앱 이용자의 기기 식별 값으로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록(로그)을 통해서 이용자 관점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 거부 방법]

- 안드로이드 계열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맞춤설정 선택 해제
- iOS계열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추적제한 (ON)

다.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홈페이지(쇼핑몰)이용, 상담, 이벤트 응모, 주문/배송 시
- 구매자로부터의 제공
-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 간편 가입 시, SNS 이용자 식별 시(네이버, 카카오,페이스북, apple)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 기타 백화점 회원, 기업 대상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 시

제2조 처리 및 보유기간 만료 시 개인정보의 보유

당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관련법령에 의해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 기록
  • 1)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1)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1)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2) 보존기간 : 3년
라.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 1) 보존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법률 제39조의6 및 동법 시행령 48조5
  • 2) 보존기간 :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는 회원은 분리보관
    (단, 상기 기재 법률 등 규정에 의하여 보존이 필요할 경우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파기절차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관련 법률 및 내부방침에 의하여 보관이 필요할 경우 기존 정보와는 분리하여 일정기간 보관 및 저장 후 파기 되며, 법률에 의해 보유하는 것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폐기
  • 2)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당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및 고객편의 제공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갤러리아 백화점 신용카드 및 멤버십/마일리지 회원정보 및 관련 서비스 정보, 거래기록 등 갤러리아 신용카드, 멤버십/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제공목적 달성시 까지 (회원 탈퇴시)
신용정보집중기관(전국은행연합회, 여신전문금융업협회), 신용조회회사(나이스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서울신용평가정보㈜) 개인식별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고유식별정보, 국적, 직업, 주소,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연락처 등) 신용능력정보(직업, 재산, 채무ㆍ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신용도판단정보(연체, 부도, 대지급 등 금액 발생 및 해소의 시기 등에 관한 정보 등) 신용거래정보(신용카드 개설 내역, 신용카드 한도 및 이용 정보 등 실적을 포함한 발생 거래정보 등) 채무불이행 정보(연체, 대위변제, 대지급, 부도, 관련인 발생 사실 등) 신용정보의 집중관리/활용, 신용조회, 실명확인 등 신용정보집중기 관/신용조회회사 업무 동의일로부터 개인(신용) 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을 달성 또는 회원효력 소멸시까지이며, 동의 철회 또는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목적과 관련된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내에서만 보유및  이용 됩니다.
㈜유세이프, 서울보증보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일반전화,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문번호, 배송지 주소, 주문 금액 보증보험 가입 및 보험 가입 제반사항 처리 서비스 제공기간 이내에서만 보유 및 이용됩니다.
온라인몰 입점 업체
이름, 연락처(이상 주문자와 수취인이 다를 경우 수취인 정보), 상품구매정보, 수취인 배송지, 개인통관고유부호(해외상품 구매시) 주문 상품의 배송 및 클레임 처리, 입점업체 프로모션 서비스 제공 기간 (관계 법령에 따른 보존 필요 기한까지, 경품 발송 후 3개월 이내(이벤트진행시)

※ 당사는 갤러리아 카드 / 멤버십에 가입하는 회원 개인정보만을 (주)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러리아 카드 / 멤버십에 가입 시에만 제3자 제공 별도동의를 시행중 입니다.

당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님의 사전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다. 갤러리아 카드회원의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당사는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업무 운용간 안전한 관리 및 처리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2)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3)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 4)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5) 재 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6)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7)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8) 수탁자가 준수 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
나. 개인정보의 위탁
위탁업무 위탁받은 자
전산시스템 유지보수, 고객정보 운영관리 한화시스템, 파이언넷, 위드라인, ㈜디렉션소프트
본인인증, I-PIN 인증 한국모바일인증, SCI평가정보㈜, KG이니시스
쇼핑몰 채팅상담 서비스 유지보수 엠비아이솔루션㈜
추심업무 신한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DM발송 서일기획, 유포스트디엠,두산매거진
카드대금 청구서 발송 데이터존
LMS/MMS 발송, 알림톡 발송 휴먼파워, 비즈톡,휴머스온
카드배송 제니엘
배송조회 ㈜굿스플로
상품배송 삼라물류, 롯데택배
카드결제, 가상계좌/무통장 입금 승인, 휴대폰 간편결제 승인 나이스페이먼츠
쇼핑몰/갤러리아카드 콜센터 메타넷엠플랫폼, ㈜효성ITX
백화점 내 CCTV 관리 및 출입통제 한화에스테이트, KT텔레캅, 프로에스콤, 에프엠텍
주차등록 및 정산 한화에스테이트, 두잉씨앤에스, 삼우이에스
가상 전화번호 부여 및 연결 세종텔레콤
이벤트 업무처리 생각하는 늑대
문서고 관리 아이언마운틴

제6조 정보주체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당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당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합니다.
  • 3) 당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당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보유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2) 당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5) 당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합니다.
    • 6) 당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 1) 정보주체는 당사에게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 당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3) 당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요청) 방법
    • 1) 온라인 회원(홈페이지, 쇼핑몰 등)의 경우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또는 ‘회원정보 수정’ 등),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정정/삭제가 가능합니다.
    • 2) 갤러리아 신용카드, 멤버십, 마일리지 등에 가입한 회원의 경우 온라인 또는 신용카드 발급센터 방문 및 대표전화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정정 /삭제/처리정지 등의 조치가 가능합니다.
    • 3) 문화센터 회원의 경우 해당 점포의 문화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열람/정정/삭제가 가능합니다.
    • 4) 기타 갤러리아 백화점 서비스 이용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백화점 방문 및 고객상담실 전화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조치가 가능합니다.
    • 5) 개인정보를 수집한 창구 또는 동일한 개인정보 수집 환경에서도 ‘개인정보 확인 요청서’ 서식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요청 하실수 있습니다. 개인정보확인요청서 다운받기.
    • 6)​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 2020-7호)"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위임장 다운받기.
    • 7)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마.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당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문화센터 회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후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당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실시 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내부관리계획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정기적인 내부점검 진행)
    나. 기술적 조치
    •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2)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3)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 4)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주기적 갱신
    다. 물리적 조치
    • 1)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및 문서 및 장비 보관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제8조 자동수집 목적 및 수집항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가. 수집목적 : 고객편의 및 개인별 관심분야 정보 제공 (최근 본상품 및 관심상품 연계 정보)
    • 나. 수집항목 : 온라인 회원가입 및 실명인증 및 I-PIN 이용 시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이용정지기록, 모바일 기기정보(모바일 서비스 이용시)
    • 다. 보유기간 : 웹페이지 종료시까지 (단, 개인별 관심분야 정보 제공(최근 본상품 및 관심상품 연계 정보)의 경우 최근 3개월까지 수집된 쿠키를 통해 제공되며 사용자 개인의 쿠키 거부 전까지 보유함)

    단, 쿠키의 수집 여부는 사용자 개인의 설정에 의하여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방법 : 웹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고급 > 쿠키 허용여부 선택)

    *쿠키는 웹싸이트가 사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제9조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가. 당사는 정보주체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Off-Line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갤러리아몰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법인몰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고객전략팀 02.410.7777

     e-기획마케팅팀 1588.0121

     법인영업팀 02.417.8033

     협력사 포털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명품관

    02.3449.4114

     타임월드

    042.480.5000

     광교

    031.5174.7114

     센터시티

    041.559.9114

     진주점

    055.791.1000

     GOURMET494 한남

    02.6905.4940


    나.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경찰청사이버 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 전화번호 URL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1301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182 http://ecrm.police.go.kr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당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관리자를 지정,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담당부서 경영지원실장
    성명/직급 윤지호/상무
    이메일 gadmin@hanwha.com
    개인정보보호 담당 부서 및 연락처
    담당부서 경영지원실/컴플라이언스팀
    연락처 02.410.7294
    이메일 gadmin@hanwha.com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2년 9월 7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및 당사 내부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적인 내용의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중요한 내용의 경우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팝업을 통해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22년 7월 21일
    • 시행일자 : 2022년 7월 28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 2022년 7월 2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