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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카드 회원 약관

갤러리아카드 멤버십카드 회원 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회원"이 한화갤러리아㈜(이하 "당사")가 제공하는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회원"과 당사와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증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정의)

  • 1)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의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서와 “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제출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가입을 허락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 2)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라 함은 회원을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 3조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 3) "갤러리아 멤버십카드"(이하 "카드")라 함은 회원이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가 승인하여 발급한 카드를 말합니다.
  • 4) 갤러리아G포인트: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것으로서 그 적립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3조에 정한 바와 같습니다.
  • 5) 발생 G포인트 : 회원이 당사의 백화점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당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부여되는 갤러리아G포인트를 말합니다.
  • 6) 사용가능 G포인트: 발생 포인트가 본 약관 제8조의 기준에 해당하여 회원이 당사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갤러리아G포인트를 말합니다.

제3조(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의 개요)

  • 1)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 a) 적립 서비스: 회원은 당사 백화점매장에서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갤러리아G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b)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갤러리아G포인트를 사용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사은품 및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c) 기타 서비스: 회원은 갤러리아 멤버십카드를 당사와 우대점계약을 체결한 업체(이하 “우대점”)를 통하여 당사와 우대점간 계약된 제공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갤러리아 멤버십카드를 제시하여 당사의 회원임이 확인 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상기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갤러리아카드 홈페이지 (http://dept.galleria.co.kr)를 통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각종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갤러리아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 지정 등 당사가 정하는 회원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4조(회원 가입)

  •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가 정한 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개인정보 취급방침” 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 2)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가입 신청고객에게 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단, 갤러리아카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규 가입 한 회원의 경우 발급된 카드는 우편발송을 통하여 전달하거나, 회원이 당사를 방문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5조(갤러리아 멤버십카드의 이용 및 관리)

  • 1) 회원이 당사매장에서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용시 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당사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대금결제 금액에 따라 정해진 갤러리아G포인트를 부여 받으며, 누적된 갤러리아G포인트를 이용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사은품 및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습니다.
  • 3)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를 1회라도 이용한 회원은 본 약관의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4) 카드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당사에 등록된 카드 명의인 이외의 자가 카드를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당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5) 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카드가 분실, 도난, 훼손되는 등의 경우에는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당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6)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그 즉시 당해 카드의 사용 중지에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당사는 당해 회원이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7) 카드의 분실, 도난, 훼손 등으로 카드를 재발급 받고자 하는 회원은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6조(갤러리아G포인트의 적립)

  • 1) 갤러리아G포인트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금액에 비례하여 당사가 정하는 적립율에 따라 부여됩니다.
  • 2) 갤러리아 G포인트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당시에 적립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당시에 적립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날부터 14일 내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적립 시 당사에 카드와 유효한 영수증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 3) 갤러리아 G포인트는 1 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며, 당사는 본 약관 제13조의 정해진 바에 따른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환산금액은 그 고지된 효력 발생일부터 적용됩니다.

제7조(갤러리아G포인트의 정정 및 소멸)

  • 1) 갤러리아G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요청일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유효한 영수증 등의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2) 갤러리아 G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5년이며, 5년이내에 G캐시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본 조 제2항에 의거하여 유효기간 내 사용되지 않을 경우 사용되지 않은 잔여 포인트는 일괄 자동소멸 되며 소멸된 G포인트에 대한 회원의 권리도 동시에 소멸됩니다.

제8조(갤러리아G포인트의 사용)

  • 1) 갤러리아G포인트는 당사가 별도로 정한 사항이 없는 한 갤러리아 G포인트가 1포인트 이상일 경우에 사용 가능합니다.
  • 2) 사용가능 갤러리아 G포인트를 1포인트 이상 보유한 회원은 당사에서 소정의 절차에 따라 갤러리아G캐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갤러리아 G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당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4) 갤러리아 G포인트의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9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의 G포인트 처리)

  •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화, 전자우편, 갤러리아카드 홈페이지 등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에 1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a)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a) 회원이 사망한 경우
    • b)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 기재 혹은 고지한 경우
    • c) 갤러리아 G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카드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사용" 당사매장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당해 회원에게 갤러리아 G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당사매장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는 제외) 또는 실제 구입액 혹은 이용액 이상으로 갤러리아 G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적립 된 갤러리아 G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적립 된 갤러리아 G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 본인 또는 부정적립에 관여한 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적립 한 갤러리아 G포인트와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갤러리아 G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회원은 부정적립 또는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갤러리아 G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3) 본 조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상실은 누적 G포인트의 존재 유무와 관계없이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에 확정됩니다.
    • b) 사망으로 인한 회원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 4) 전전항에 의거 회원탈퇴 또는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경우 갤러리아 G포인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누적 G포인트는 자동 소멸 됩니다.
  • 5) 본 조 제2항 c)호에 해당하여 당사로부터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갤러리아 G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G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6)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당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파기합니다. 단,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관련법령이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 및 관리합니다.

제10조(갤러리아 G포인트 서비스의 종료)

당사는 영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본 약관에 의한 갤러리아 G포인트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 또는 폐쇄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 또는 폐쇄하고자 하는 경우 중단 또는 폐쇄 시점부터 최소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3조 통보 방법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통보하며, 당사는 적극적으로 갤러리아 G포인트 사용을 촉진하는 활동을 합니다. 이 경우 갤러리아 멤버십 서비스의 종료 또는 폐쇄 기준일은 회원에게 통보된 일자로 합니다. 멤버십 서비스 종료 또는 폐쇄 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갤러리아 G포인트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에 따라 현금 또는 갤러리아상품권으로 보상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 1) 당사는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고, 그 동의서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당사는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회원으로부터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직장정보 등으로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입니다.
  • 3)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떤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의 제 3자제공)

  • 1) 당사는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회원에게 최상의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이 개인정보의 수집,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기재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 2) 당사는 회원 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a) 갤러리아 멤버십카드 배송관련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
    • b)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c)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13조(약관 개정)

  •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30일 이전에 본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 a) 전자우편 통보
    • b) 서면 통보
    • c) 갤러리아카드 홈페이지 내 게시
    • d) 당사 영업점내 게시
    • e) 일간지 공고 등의 방법
  • 2)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방법 중 본 조 제1항의 a), b) 경우에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당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 4) 개정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제2항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본 조의 고지방법 및 고지의 효력은, 본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14조(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5조(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당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024년 1월 기준